스킵네비게이션

교육과정 물리치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
Road to New Standards in Physical Therapy
물리치료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<br/>Road to New Standards in Physical Therapy

교육과정개요

물리치료학과는 영산대학교의 교육이념에 따라 인성과 경륜을 갖춘 지도적 인재 및 올바르고 건전한 가치관과 지적 소양을 갖춘 능동형 물리치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임상 및 교육 수요를 반영하여 세계화에 부합하는 국제적 표준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본교의 교육목표인 "창의성", "실용성", "참된 인성"을 함양하기 위해 인성(Humanity), 지혜(Wisdom), 실용(Practice)의 교양교육 구성영역으로 구분하여 교양 교과목을 개설함으로써 보편적 가치관의 정립과 합리성-다양성을 추구한다
경쟁력 있는 임상 분야를 특성화 전공 교과과정과 연계하고, 이론과 임상실무를 겸비할수 있는 전공 교과과정을 구성한다
대학 내의 유사 관련 학과의 교육-연구 교류 협력을 통해 교육의 효과와 효율성을 최대화한다
학과 특성화 전략을 반영하여 학생 개인의 적성와 전문성에 따른 세부 교육트랙별 교육과정을 개설한다
국제화 기준에 부합하는 전문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기 위한 교양 및 전공 교육과정을 구성한다
멘토링형 교과목
  • 물리치료 전공 표준교과목
  • [전공 특성화 트랙 교과목]
  • 실버케어트랙-글로벌트랙-공공보건의료서비스트랙
  • 물리치료 세부 영역별 전문 물리치료사 양성
멘토링형 교과목
  • 교양 및 학과기초
  • 인성 및 교양을 갖춘 전인적 인재양성